안녕하세요. 뉴론입니다. 오늘이 벌써 2017년 3월 16일로 접어듭니다.

저는 요즘 포토샵하고 그래픽 툴을 만지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있어요.

이것 저것 하다 보니까? 필요하다는 걸 깨달아서 인지 여기 저기 검색을 통해서

이것 저것 해보니까? 배우는게 많네요. 가령들어서 네이버 스킨을 만들때도 도움이

많이 되드라고요. 기왕이면 배워서 그래도 저 사람 잘 만드었다는 소리는 듣고 싶드라고요.

 

 

 

 

포토샵 CS5 버전에서 실행을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적당한 이미지를

새로 만들기를 실행해서 문서하나를 만들어주든가 이미지를 하나 불러옵니다.

 

 

 

 

 

저는 제 바탕화면을 캡처해서 사용하기로 했어요

이것 거것 하다보니까? 좋은 이미지가 필요한데 이미지 공유사이트 가입을 해야

되서 귀차니즘 때문에 가입을 못하네요.

 

 

 

 

이 상태에서 ctrl + R만 눌러주면 눈금자가 생깁니다.

예전에 배웠는데 오래되니까? 기억이 안나서요 네이버 검색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

되돌리기는 다시 ctrl + R을 눌러주시면 눈금자선은 사라집니다.

 

 

 

 

눈금자 있는데서 이렇게 내려주면 포토샵 눈금자 선이 생성이 됩니다.

이걸 해본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 스킨을 만들때 사용을 하는데 기억이 안나서요.

기회가 되면 한번 네이버 스킨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이미지를 다 가이드선에 넣어서 어떻게 한번에 저장하는데 저는 다음에 해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latest comment